[웨딩준비]경주 라한호텔 웨딩홀 투어 후기 / 직접방문상담후기
5월 초에 상견례를 무사히 마무리 하고 이제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빨리 같이 살아야겠다! 빨리 같이 살고 싶어죽겠다!)는 정신으로 본격적으로 주말 하루동안 웨딩홀 투어를 했다. 원래 상견례도 블로그 포스팅을 하려고했으나 워낙 정신이 없어서 후기를 남길만한 데이터가 없다.😥 그래서 상견례 후기 없이 웨딩홀 투어 후기를 먼저 작성하게됐다.
나와 남자친구는 우선 경주에서 웨딩을 하기로 했기 때문에 경주에 위치한 웨딩홀을 알아보기로 했다.
경주에는 웨딩홀이 많지 않으나 그렇다고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우리 커플에게 많은 선택지를 주지 않기 위해 ㅋㅋㅋㅋ(귀찮은거 아니에여...뜨끔!) 세 군데를 골랐다. 첫 번째는 소노벨(구 대명리조트), 두 번째는 블루원 룩스타워, 세 번째는 라한호텔(구 현대호텔) 이었다. 1시간 간격으로 일주일 전에 미리 예약상담을 신청했다.
🎉소노벨 웨딩홀 문의: 054-778-8360 / 지하 1층 웨딩홀 맞은 편 단체연회팀 위치 / 매우 친절하십니다.
🎉블루원 룩스타워 문의: 0507-1387-9237 / 블루원 룩스타워 6층 상담실 / 매우 친절하십니다.
🎉라한호텔 웨딩홀 문의: 1644-8005 / 1층 웨딩상담실 / 매우 친절하십니다.
웨딩홀 투어 순서는 소노벨 - 블루원 - 라한호텔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포스팅은 제목과 같이 경주 라한호텔 웨딩홀 투어이므로, 라한호텔에서 상담받았던 내용을 토대로 정보를 전달하려고한다. 시기에 따라 상담내용과 비용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읽어주세요! 이번 포스팅은 사진보다는 참고용 정보 전달이 주 목적이므로 포스팅 내용이 길 수 있습니다. 경주 라한호텔 위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https://www.lahanhotels.com/gyeongju/welcome/index.do
라한셀렉트 경주
2020년 03월, 호텔현대 경주가 럭셔리 브랜드 라한셀렉트로 새롭게 탄생합니다.
www.lahanhotels.com
경주 라한호텔에 지하주차장 2F에 주차를 하고 1층으로 올라와 [웨딩상담실]을 찾아 들어갔다.
예약시간보다 조금 늦었는데도 상담하는데 문제는 없었다.
우리 커플이 들어오고 나서도 다른 커플분도 웨딩 상담을 위해 방문한 것 같았다. 역시 시기가 시기인 만큼 상담 예약이 많은것 같았다. 상담실에 들어가 앉아 있으니 잠시 후 상담코디네이터분이 오셔서 원하는 예식 날짜가 있는지 물어보시고는 상담을 시작했다.
우리가 원하는 날은 모두가 바라는 웨딩시기인 내년 2023년 봄이었기때문에 날짜를 대략적으로만 말씀드리고 그 날에 비어있는 날짜의 상태만 확인했다. (저희는 날짜를 확정짓지 않고, 원하는 웨딩홀을 먼저 결정하고 추후에 웨딩날짜를 정하기로 했어요! 웨딩홀 날짜와 시간비는 날로 맞춰 본식날짜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은 웨딩홀이 #다이너스티홀 과 #컨벤션홀이 있다.
먼저 #다이너스티홀 은 신부대기실, 폐백실, 식당, 주차장이 다 같은 층에 있는 단독홀이라 웨딩상담을 받으러 온 커플들의 80%가 다이너스티 홀에서 웨딩을 진행한다고 한다. #컨벤션홀 은 연회 행사장이나 장소연출을 웨딩으로 체인지한다고 한다. 다이너스티 홀보다 크기는 작지만 120명 정도 수용이 된다고 하니 웬만한 웨딩홀 규모는 된다고 보면 될 것 같다.
실제로 장소를 가보니 컨벤션홀의 경우 예식이 종료된 오후 늦게 가서 정리가 됐지만 웨딩상담코디네이터 분이 큰 컨벤션 홀을 A, B, C로 나누어 어떻게 진행이 되고, 단상과 스크린의 위치 등을 대략적으로 설명해주신다. (컨벤션홀 웨딩 연출은 경주 라한셀렉트 사이트에 확인하면 될 것 같다.https://www.lahanhotels.com/gyeongju/celebrate/wedding.do)
#경주라한호텔웨딩홀 의 경우는 최소보증인원이 200명이고, 이 최소보증인원은 식사인원과 답례품 인원이 합쳐진 인원이다. 청첩장을 하객들에게 전달하고 예식 10일 전 까지 확정 후 라한호텔 측에 전달해주어야한다. 식권, 답례품 및 식사하는 음식의 양도 조정해야하니 꼭 확인해야하는 부분인 것 같다.
#경주라한호텔웨딩홀대관료 및 연출료는 150만원이고, 웨딩 시기 및 상담 과정에 따라 가격 변동은 있을 수 있다. 꼭 직접 방문해서 웨딩 상담을 받는 걸 추천드리며, 대관료가 이 정도 된다더라 감안만 하고 가면 될 것 같다. 그리고 추가로 예비부부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웨딩홀식대 ★ 본인도 결혼식을 참석해본게 2-3년 전이라 그 때 당시에 식대라고는 생각도 안해봤었고, 그리고 결혼경험자들에게 물어봐도 지금처럼 가격이 좀 있다는 생각을 못했던 시기였다. 그런데 지금은 전체적으로 물가가 많이 올랐구나 하는 걸 느꼈다. 경주 웨딩홀 중에서는 높은 가격의 식대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서울/경기 등 대도시에 비해서는 적당한 금액대라고 할 수 있으니 정신적으로 위안을 삼아봤다.
#경주라한호텔답례품 은 보증인원의 20%의 인원 분을 준비한다고 한다. 종류가 경주에서 가장 많은 것 같다. ①와인 ②홍삼 ③쿠키 ④견과류 ⑤참기름 ⑥소금 ⑦바디케어 ⑧노니 ⑨표고버섯 등 종류만 이 정도 이고, 이 모든게 다 준비되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으니 이 부분이 궁금하다면 상담 시 꼭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답례품은 하객의 식권과 바꿔서 교환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꼭 청첩장을 돌리고 확정인원을 호텔 측에 전달해주세요.
그리고 부모님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인데 하객분들 중 식사 대신 차비만 받아가는 걸 요청하는 ★ #답례금 ★은 절대로 안된다고 한다. 네... 그 봉투에 1-2만원 차비 담아주는 거 말이에요.. 절대 안된다고 하니 예약상담 전에 혹시 부모님께 답례금 되는 웨딩홀을 찾으시는지 꼭 물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게 우리의 웨딩이기도 하지만 부모님의 파티/잔치이기도 하니까요.. 그 대신 주류(술, 음료수 포함) 무제한 무료 제공입니다.
#경주라한호텔웨딩 연출은 ①CD음향제공 ②영상 재생 ③예도(헬퍼 2명, 별도비용 불필요)가 있으며, 꽃장식(조화), 웨딩라이트, 모조 3단케익(1-2단은 모조케이크, 3단만 리얼 케이크), 기본적인 혼구용품(방명록, 봉투, 서약서, 식권) 등은 무료로 제공한다고 한다. 상담하면서 코디네이터님이 휴대폰으로 웨딩라이트를 보여주셨는데 누군가 나를 덕질하면서 응원해준다면 저런 느낌인걸까? 하는 ㅋㅋㅋㅋ 착각을 하면서 웃었다. 특수연출은 웨딩홀에 따라 다른데 다이너스티 홀의 경우 신부입장과 웨딩행진 때 풍성한 양의 비눗방울이 2회 연출되고, 컨벤션홀의 경우 플라워샤워 기계가 별도로 준비돼있어서 행진 때 1회 연출 가능하다. 추가로 다이너스티 홀과 컨벤션 홀 모두 버진로드 단상이 제공되는데 다이너스티 홀의 단상이 경주에서 가장 긴 버진로드라고 한다.
#경주라한호텔웨딩포토테이블 입니다. 연출진행여부에 대해서는 설명을 따로 들은게 없고 포토테이블이 여기 위치해있다는 것만 현장투어를 하면서 들었어요.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궁금하시다면 상담 시 꼭 문의해보세요!
#경주라한호텔예식시간 은 오전 11시, 12시 30분, 14시 3타임으로 진행되고 있고, 총 예식시간은 리허설 시간 30분을 포함하여 총 1시간 30분이다. 본식 시간이 짧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본식 구성을 너무 타이트하게 짜지 않고, 전문사회자의 역량을 발휘하면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니라고 한다.
#경주라한호텔신부대기실 은 다이너스티 홀과 컨벤션 홀 각자 준비가 되어있다. 먼저 컨벤션 홀의 경우 신부대기실이 웨딩홀과 거리가 있어서 웨딩드레스와 웨딩슈즈를 신고 걷는 것 쯤이야! 한다면 추천한다. 거리가 조금 떨어져 있는 편이라 아마 신부 측 하객들이 신부님을 찾는데 조금 헤맬 수 있다. 다이너스티 홀의 경우 한 층에 모든 장소가 준비되어 있어 웨딩홀 바로 옆에 신부대기실이 위치해 있다. 두 곳 다 화장실이 신부대기실 내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될 것 같다.
#경주라한호텔에서 계약된 웨딩숍 별도로 없지만, 경주 라한호텔 내에 '브라이드켈리' 웨딩숍이 입점되어 있다. 라한호텔과 계약된 곳이 아니라 문의는 별도로 '브라이드켈리' T: 054-779-7155 로 가격 및 일정을 문의하면 된다. 웨딩숍이 입점되어 있기때문에 결혼식 날 시간 단축이 가능하고 동선도 편리해서 아직 드메를 고르지 못한 경우 여러 상황을 고려해보고 상담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은 것 같다. (브라이드켈리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bridekelly3000/)
#경주라한호텔폐백 의 경우, 컨벤션홀과 다이너스티홀 모두 폐백실 장소만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음식, 의상, 수모는 별도로 준비를 해야 한다고 한다. 그리고 폐백실 뒤에 탈의실이 제공되는데, 폐백실을 이용하지 않아도 신랑, 신부, 혼주, 가족 들이 옷을 갈아입을 수 있도록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경주라한호텔 폐백은 장소만 무료이다!!!!!
그리고 경주라한호텔에서 웨딩을 할 경우 가장 큰 메리트는 바로 이 부분이 아닐까 싶다. 바로 #라한호텔스위트 객실 1실 + 2인 조식을 포함한 무료제공이다! 단, 예식 전날 또는 당일 중 택일해야하며, 이용 3개월 전에 미리 예약을 해야한다고 한다. 추가 객실 이용 시 정상가 50% 할인이 일 당 5객실 한정으로 가능하다고 한다. 늘 ㅋㅋㅋ 계획하는 타입인 나로서 생각회로를 돌려보면 전일 라한호텔에서 1박을 하고 일어나서 호텔 내 입점되어있는 웨딩숍에서 가족들과 함께 본식 준비를 하고 바로 앞에있는 웨딩홀에서 웨딩을 진행하는게 아주 편리성이 뛰어나다는 생각..... 아니면 본식을 무사히 치르고 녹초가 된 우리 부부가 별도의 이동없이 바로 호텔에서 쉴 수 있겠다라는 생각..... 호텔조식 무료로 먹으려면 일찍 자야겠지?.... 아직 진행된 것도 없는데 ㅋㅋ 정말 못 말린다.....
#경주라한호텔에서 제공은 하는데 우리가 선택하고 비용을 지불하면! 진행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 적어보려한다. 먼저 버스대절이 있다. 버스대절은 경주 시내 왕복 1회 운영이 제공되며 비용은 별도라고 한다. 두 번째로 피아노 3중주 라이브 연주가 있는데 이를 선택할 경우 비용을 부담하고 신청하면 된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요즘 가장 핫 한 #치즈박스 가 있다. 치즈박스는 웨딩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즐기고 이용할 수 있는 포토방명록서비스 이다. 사진을 찍고 짧게 글을 남기는 방명록이다. 사진 출력 수당 금액이 추가되는게 아니라 1회 렌탈비만 지불하면 되며, 라한호텔에서 설치를 하는게 아니라 치즈박스 기계업체에서 전문기사가 와서 직접 설치해준다고 한다. 역시 선택사항은 금전적인 여유만 된다면 신청해서 하고 싶다. 결혼식이 더 풍성해지는 느낌이다!
마지막으로 참고 라한웨딩코디네이터님이 말씀해주시길 예식 한 달 전에 계약서에 작성한 신랑/신부의 이메일로 예식준비 샘플을 메일로 전송해준다고 한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음원도 보내주는데, 화촉 및 양가 부모님께 인사하는 부분의 노래는 변경이 불가능 하지만, 신랑/신부 입장, 행진은 원하는 곡으로 음원을 편집한 후 MP3 파일로 변환된 파일에 한해서 변경이 가능하다고 한다. 번거롭더라도 "나는 꼭 이곡이어야해!!"하는 경우는 꼭 음원을 변경해서 신청하도록 하면 될 것 같다.
#경주라한호텔웨딩홀 상담 후 날짜 확정을 하고 싶다면 계약금으로 대관료의 10%를 상담받았던 견적서에 적혀있는 계좌로 입금하면 날짜와 시간이 FIX된다. 예식 150일 이전에는 계약금 100% 환불이 가능하나, 그 이후에는 배상금이 붙는다고 합니다!
본인이 직접 22년 5월에 웨딩홀 투어를 하며 전달받은 상담 내용입니다. #경주라한호텔 웨딩코디네이터 분께서 상담해주시는 내내 소소하게 많이 웃을 수 있도록 편하고 상세하게 상담해주셨습니다. 웨딩상담을 계획하는 많은 분들이 편하게 상담예약하시고 방문하셨으면 좋겠어요! 글이 길었는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디 경주에서 예식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오늘중이나 내일중으로 경주 소노벨과 경주 블루원 룩스타워 웨딩홀 투어 후기를 올리겠습니당. 이만 총.총🐾🐾
'살아가는중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웨딩준비]경주 블루원리조트 웨딩홀 투어 후기 / 직접방문상담후기 (0) | 2022.06.03 |
---|---|
[웨딩준비]경주 소노벨리조트 웨딩홀 투어 후기 / 직접방문상담후기 (2) | 2022.06.03 |
[리뷰]루이비통 네오노에 MM(M44887) 캬라멜 구입후기/내돈내산 (0) | 2022.05.30 |
[리뷰]경주월드 놀이기구 추천(파에톤, 토네이도, 그랜드캐년, 섬머린스플래쉬, 발키리, 드라켄) (0) | 2022.05.21 |
[리뷰]파리바게트 명품명가 우리벌꿀카스테라 / 블루베리롤케이크(내돈내산) (0) | 2022.05.21 |
댓글